초등학교에 1만 달러 기부와 청소년 운동선수 지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 벨레어에 본사가 있는 골든뱅크(Golden Bank)가 성대한 창립 36주년 기념식 대신 지역사회 기부 및 장학행사로 커뮤니티 안에서 함께 성장, 발전해나가는 은행의 면모를 보여줬다.
지난 8일(금) 오전 10시 30분 본사 로비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Wu Guangyi, 회장, Yang Minggeng CEO를 비롯한 은행 임원진들과 직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Chancellor Elementary에 1만 달러 기부금 전달식이 거행됐다.
Wu Guangyi 회장은 창립 기념을 맞아 전 직원과 고객 및 지역사회에 감사를 전했다. 특히 알리프(Alief) 지역사회의 장기적인 지원에 보답하고 코로나19 전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기부행사를 마련, 조촐하지만 뜻 깊은 창립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골든뱅크는 36년의 은행 역사를 이어오면서 특히 건실한 재무 상태, 건전한 운영 및 뛰어난 성과로 최근 몇년 동안 Bauer Financial에서 ‘5성급 은행’(은행업계 최고 등급)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Chancellor Elementary School에 기부한 1만 달러는 저소득 지역 어린이를 위한 전자 교육 장비 구입을 위한 것으로,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전염병 기간 동안 효율적이고 행복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Alief 교육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r. Patrick Cherry, 비즈니스 및 커뮤니티 책임자 Dee Jones 및 Chancellor Elementary의 Lisa Saarie 교장은 지역 커뮤니티에 기반을 둔 골든뱅크의 후원으로 코로나 펜데믹의 어려운 시기에 태블릿 같은 온라인 학습 교육 시스템이 잘 갖춰지게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골든뱅크는 초등학교 기부와 더불어 미국을 대표하는 국제가라테팀 소속 학생 2명에게도 5천 달러 후원금을 전달했다. 골든뱅크 측은 젊은 세대의 꿈과 재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Lin Yiming CEO는 “골든뱅크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계속해서 탁월한 영업 실적을 보이며 설립 이후 역사적 최고치를 새롭게 기록했다.”고 밝히며, 정부 및 미 중소기업청(SBA)과 협력하여 PPP 급여 보호프로그램에 약 1억4천만 달러 이상의 대출을 완료하는 등 많은 고객과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