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스타트’ 맥도널드 앱에서만 볼 수 있어

설날은 낡은 것을 보내고 새로운 것을 맞는 ‘송구영신’의 시간으로 의미가 크다. 소의 해를 맞아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McDonald’s USA가 글로벌 아시안 아티스트들의 모임인 88라이징(88rising)과 손을 잡고 ‘골든 스타트 (Golden Start)’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골든 스타트는 온라인, 소셜, 디지털 공간에서 펼치는 설 축제로, 명절의 전통과 단독 콘서트, 커스텀 빨간 봉투 행사들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한국계 힙합 아티스트이자 배우인 덤파운데드(Dumbfoundead)가 참여, 특별 게스트들과 함께 좋아하는 명절 전통을 주제로 한 온라인 미니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맥도널드 측이 발표했다.
2월 8일(월)부터 팬들은 IGTV를 통해 덤파운데드가 새롭게 재해석한 명절 전통(집안 청소하기, 꾸미기, 헌옷을 새옷으로 바꾸기, 각종 명절 놀이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맥도널드사의 엘리자베스 캠벨(Elizabeth Campbell) 문화 참여 시니어 디렉터는 “고객분들과 뜻 깊은 전통을 함께 기리기 위해 마시웨이(중국계 힙합 아티스트)와 덤파운데드와 같은 멋진 아티스트 및 팬들과 함께 설날을 기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맥도널드가 고유 명절의 중요성 및 많은 고객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잘 알고 있으며, 골든 스타트 이벤트를 통해 재미있고 독창적인 즐거움과 반전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행운의 숫자인 8에 대한 오마주로서 888 한정판 빨간 봉투를 선보인다. 전통적으로 행운과 부를 가져다주는 의미로 안에 돈을 넣어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는 용도인 이 빨간 봉투는 2월 8일부터 88라이징 온라인 야시장 (https://88nightmarket.com/)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봉투에는 맥도널드의 아치 카드(Arch Card) $8 상품권 두 장이 들어있어, 하나는 본인이 즐기고 다른 하나는 선물함으로써 주변과 복을 나누는 전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맥도널드가 빨간 봉투를 특별 제작한 것은 올해가 네 번째이다.
맥도널드의 설날맞이 행사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중요한 순간들을 함께 공유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기사출처: 맥도널드 USA 홍보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