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G 선교회 이훈구 장로… 자녀교육부터 진로, 결혼까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텍사스 남부 국경도시 맥알렌에서 한인 학부모 대상으로 한 가정세미나가 지난 18일(토) 저녁 8시부터 맥알렌 세계선교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맥알렌 세계선교교회(담임목사 조철수)와 주님의 교회(담임목사 최우식)가 공동주최했다.
강사는 G2G 선교회 대표 이훈구 장로로, 대기업 주재원으로 미국에 왔다가 자녀 교육을 위해 한국 귀임을 포기하고 지금까지 맥알렌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남부개혁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와 선교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2013년 G2G선교회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이훈구 장로는 자신의 1남2녀 자녀양육의 경험을 토대로 자녀 교육과 진로 그리고 결혼에 관한 노하우를 전달했는데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참석했다고 전했다.
자녀 교육에 대해서는 자녀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이 들도록 해줄 것, 공부 외에 봉사활동 및 특별활동을 통해 국가와 글로벌 사회에서 필요로 한 인물이 되기 위한 기초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청소년 시기의 탈선을 막기 위한 사춘기 극복 방안도 제시해주었다.
또한 진로 결정에 꼭 필요로 한 진로결정 분석 방법을 6시그마의 X-Y 메트릭스 기법으로 상세하게 분석해주었다.
자녀 결혼에 대에서는 자녀들에게 결혼할 배우자 선정을 위한 지침 4가지를 청소년 시기 때부터 설명하고 공유하여 부모와 자녀가 갈등을 하지 않고 조기에 결혼을 시킬 수 있었다고 말해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물려줄 가장 귀한 선물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는 믿음의 유산”이라고 마무리했다. 약 1시간가량 이어진 세미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훈구 장로는 2월 중순에는 맥알렌 시립도서관에서 맥알렌 지역 한글학교 교사와 학부모들 대상으로 가정 세미나를 계획 중에 있다면서 “휴스턴 및 지역 도시들과 다른 주에서도 가정세미나 관심이 있으면 연락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g2gmission@hotmail.com / 홈페이지: www.g2gmiss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