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노래 개사 온라인 경연대회’개최
존경하는 동포여러분,
COVID-19 으로 인하여 동포사회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래도 감사한 것은 서로 돕는 그리고 서로 세워주는 동포사회의 따뜻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음 입니다.
위기의 순간들마다 그 위기들을 슬기롭게 이겨왔던 우리 민족은 획기적인 K-방역을 통해서 또 한 번 “오 필승 코리아”의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노래를 사랑하며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모든 분들을 ‘2020 통일노래 개사 온라인 경연대회’에 초대합니다.
경연대회 참여 방법이 간단하여 남녀노소 누구든지 응모하실 수 있으니 모처럼 흥겨운 마음으로 (1) 좋아하시는 한국노래 1곡을 선정하신 후, (2) 1절 가사를 평화 및 통일을 희망하는 노랫말로 바꾸시고, (3) 멋지게 노래하시는 비디오 영상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장르에 아무런 제한이 없기에 한국 노래라면 동요, 민요, 가곡, 대중가요 (트로트, 7080, 발라드, 힙합, 랩), K-POP 등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노랫말을 쓰시는 분과 노래를 하시는 분이 달라도 괜찮으며 노랫말이 한국어나 영어 혹은 한/영 믹스도 좋습니다. 1인 이상 부부, 가족, 지인들이 중창 혹은 합창으로 참여하시거나 외국인과 함께 참여하시면 가산점을 받게 되십니다. 대상 $1,000을 포함하여 총 $3,500의 상금이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휴스턴에서 선정된 작품은 또 다른 대상 $1,000의 미주대회 출전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희망과 기쁨이 가득 담긴 통일노래 영상은 10월 6일까지 nuachouston@gmail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장 박요한 배상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는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된 COVID-19 펜데믹 상황을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모든 오프라인 사업들을 온라인 사업들로 신속하게 전환했다.
미주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통일강연회를 열었고, 미주동포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온라인 평화통일 문예공모전에 이어 통일노래 개사 온라인 경연대회도 진행 중이다. 박요한 회장은 “COVID-19 이 초래한 비대면 뉴노멀이 우리의 생활 반경을 일견 좁히는 것 같이 보이지만 온라인 대면으로 그 지경을 오히려 더욱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하여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경연대회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전했다. 또한 “펜데믹 상황과 맞물려 남북 및 북미관계의 진전이 다소 더디어졌지만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내는 우리의 희망겨운 노래들은 통일의 그 날까지 계속 울려 펴져야 한다”면서 동포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응모 기간: 8월 27일~10월 6일
*응모 문의: nuachouston@gmail.com, 832-715-4158 (김형선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