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주에서 총 60명 선발 각 2천500불 씩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뱅크오브호프의 대표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인 ‘호프(Hope)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는 호프 장학재단은 ‘2020년 호프 장학생’ 60명을 최종 선발하고 학생당 각각 $2,500 씩 총 15만 불 규모의 호프 장학금의 지급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로 호프 장학금 수여식(Hope Scholarship Award)은 별도 개최하지 못했지만, 개별 통보를 통해 2019년과 같은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된 것이다. 2019년 텍사스 지역에서 3명의 장학생이 선발되었지만 올해는 한 명이 늘어 총 4명에게 1만 불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러한 장학사업은 뱅크오브호프가 합병되기 전인 지난 2001년 BBCN은행 때부터 아태장학재단(APIA Scholars)과 함께 지속적으로 이어져왔는데, 전미 아시안 및 태평양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15만 불의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그동안 아태장학회가 응모-선발 과정을 진행해왔다가 올해부터 호프 장학재단이 독립적으로 진행하면서, 각 지역에서 참여하는 학생들의 폭도 넓어졌다는 평가다.
뱅크오브호프 케빈 김 행장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준비해야하는 학생들의 상황이 안타깝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을 극복한 경험이 미래를 위한 큰 자산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호프 장학금 또한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가기 위한 희망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프 장학금의 지원 자격 조건은 △미국 시민권자, 합법적 거주자, 또는 Freely Associated States 시민권자, △미국에서 인가받은 2년제 칼리지나 4년제 대학교에 신입 등록한 학생, △4.0 규모로 최소 누적 GPA가 3.0 이상이거나 GED를 취득한 학생, △연간 소득 한도 충족(재정 보조에 필요한 소득증명 제출)을 해야 한다. 텍사스 지역은 Dallas County, Tarrant County, Harris County 거주 학생으로 제한된다.
2021년 호프 장학금 모집은 내년 초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장학금 관련 자세한 문의는 ‘호프 장학금’ 케이티 홍 (213) 637-9549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