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까지 선착순 마감

즉문즉설로 유명한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불교대학이 2023년 9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불교수행공동체 정토회는 2022년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불교대학’을 첫 개설했다.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불교대학’은 “괴로움이 없는 삶, 자유로운 삶”을 주제로 ‘실천적 불교사상’과 ‘인간 붓다의 삶’, ‘불교와 사회’ 등을 온라인으로 강의하고 수행을 지도한다고 안내한다.
정토회는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정토불교대학’은 “전통적 불교교리를 공부하는 불교대학과 다르다”며,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가, 괴로운 삶을 살고 있다면 왜 괴로운지? 어떻게 해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가?”를 현대인의 일상생활로 접근하여 부처님 가르침으로 정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불교신자가 아니어도 괴로움 없는 삶을 원하는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삶의 지혜를 공부할 수 있으며, 학력 제한도 없다.
정토불교대학은 화요일 오전 10시 또는 저녁 8시 중에서 수업을 선택해야 한다. 사전에 개별적으로 녹화강의를 시청 후 온라인 수업 시간에 법문나누기와 수행연습 나누기 등 실생활에서 수행을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즉문즉설은 학기중 총 3회 가능하며, 법률스님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 실천활동 수업은 월 1회 2~4시간 동안 환경, 복지, 평화를 주제로 실천하는 시간을 갖는다. 정토불교대학 가을학기는 9월 17일(일)부터 2024년 2월 18일(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개월 과정으로 열린다.
신청 마감은 9월 3일(일)까지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일반인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입학금은 $130(한화 15만원)이다.
<편집부>
*입학신청:
www.jungto.org/edu/
*문의:
jungto_america@jungt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