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휴스턴 날씨가 일교차가 심하다 보니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 중국에서 한참 기승을 부리고있는 우한 폐렴으로 기침만 해도 주변 사람들에 괜한 오해를 살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쨋든 우한 폐렴 환자들이 미국에서는 확산되지 않고 있으니 큰 걱정을 안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손만 자주 깨끗이 씻어도 독감나 폐렴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작년에 가입하신 개인 건강보험 또는 오바마케어 건강보험이 금년 1월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제는 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스페셜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내년도 가입기간(Open Enrollment Period)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스페셜 케이스로는 타주에서 이사오신 분, 결혼이나 이혼을 했거나 또는 가족 구성원 중 돌아가신 분이 있는 경우, 아이가 새로 태어난 경우, 직장을 그만 두어서 건강보험 커버리지가 없어진 분 등이 여기 에 해당됩니다.
건강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첫번째 보험료를 12월 말까지 내셔야 하는데 아직 Billing Statement 를 못받아서 안내신 분이 있다면 담당 에이전트에게 연락하셔서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회사에서 한 달간은 기다려주지만 30일이 지나면 보험을 Cancel 시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는 분들은 회사에서 기간을 더 주는 경우가 많으니 건강보험이 Cancel 되기 전에 꼭 담당 에이전트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 방법은 건강보험 회사의 Website 에 등록하셔서 온라인 상에서 보험료를 페이하시는 것입니다.
오바마케어 건강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마켓 플레이스(Marketplace)에서 발송한 편지나 이메일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이 편지들 중에는 가입자에게 추가 서류를 요청하는 내용의 편지도 있으 니 꼭 주의하시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주로 요청하는 서류들은 보통 가입자나 그 가족들의 이민국 서류나 가족 수입을 증명할 서류 또는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utility bill 등을 보내달라고 하는데 만일 이 편지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지정된 마감일(due date)까지 보내지 않으면 마켓플레이스는 정부가 지급하는 보조금을 중단할 것입니다.
한번 보조금이 중단된 다음에는 마켓플레이스에서 편지를 받지 못해 몰랐다고 하소연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에 가면 언제든지 편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잘 모르겠다면 오바마케어 건강 보험 가입을 도와준 에이전트에게 도움을 받으시 면 됩니다. 그리고 서류를 준비하는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면 마켓플레이스(1-800-318-2596) 에 전화로 요청하시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기간을 연장해줄 것입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보내실때 는 온라인에서 서류를 Upload 하거나 또는 카피한 서류를 직접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낼 경우 카피한 서류 위에 이름과 Application ID 를 적고 또 바코드가 있는 페이지와 함께 보내시면 됩니다.
홍순오 종합보험 제공
american1stchoice@gmail.com
832-767-2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