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김용선 지국장
kjhou2000@yahoo.com
샌안토니오 건강학교에서2020년 1월11일 (토) “겨울철 건강관리”를 주제로 첫 강의가 있었다.
강윤경 선생의 강의로 “겨울철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겨울철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심혈관계 질환이며 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혈관계 질환은 차가운 기온에 노출되면 혈관이 수축해 심장으로 가는 피의 공급이 부족해져 뇌졸증이나 협심증 발병이 우려되며 비만, 당뇨 등의 지병이 있는 환자나 동맥 경화,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경우는 합병증으로 위험이 더 가하여 높아질 수도 있으니 심혈관계 질환의 경우는 응급조치가 중요한 만큼 예방 교육은 더욱 절실하니 평소에 응급조치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고 꾸준한 관리와 개선을 위한 약물 치료 및 운동이 병행되면 심혈관계 질환 발생 빈도를 줄일 수 있다며 소식, 채식, 저염 식이요법, 금연 및 적절한 체중 유지,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등의 생활 요법이 중요하다고 강의했다.
강의 후 샌안토니오 한인회에서 준비한 떡국으로 건강 세미나에 참석한 분들에게 맛있게 대접하기도 하였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3~5시에 건강학교 강의가 진행되고 건강 상담도 가능하며 본인의 혈당을 측정하고 싶으신 분은 2시 30분에 오시면 무료로 혈압 및 혈당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2시간 전에 식사를 하고 오셔야 좀 더 정확한 검사 가능).
문의전화 : 210-372-7570
샌안토니오 건강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