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들의 많은 호응…2시간 걸려 어렵게 찾아오신 노인도 있어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지난 14일(토) 오전11시~오후2시까지 새누리교회 (담임목사 이근춘)에서 무료 건강검진 행사가 진행됐다.
UT Health San Antonio에서 Dr. Fred Campdell, MD, Dr. Adeliru Cantu, MD와 안여진 외11명의 학생과 의사가 함께 30여명의 한인들을 대상으로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혈액 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건강 관련한 상담에도 많은 한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 와서 상담에 응했다. 특히 피검사의 경우 바로 그 자리에서 결과를 알려주어서 신속하고, 친절함에 병원에서 보다 편안하게 검진할 수 있었다고 여러 참가자들의 피드백이 있었다.
이날 건강검진을 위해 왔다는 A모씨는 코리안 저널에 보도된 기사를 보고 왔다면서 이렇게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 준 새누리교회와 의료진들의 봉사와 친절함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건강검진을 마친 김정남 씨는 “이런 건강검진을 하려면 비용도 들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는데 교회에서 편안하게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연신 감사를 표했다.
이근춘 담임목사는 “교회가 하나님께 받은 사랑과 생명을 사회에 흘려 보내는 통로가 되고자 한다” 면서 “앞으로 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의사분들께 더 많은 동포분들을 위한 의료 봉사 사역을 부탁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새누리교회에서도 의료진들과 검진 받으러 오신 분들에게 점심식사와 다과를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대접했다.
한편 Schertz에서 오신 분은 고령임에도 검진을 받기 위해 본인이 운전이 어려워서 일반교통을 이용하다 보니 2시간 만에 현장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 다행히 편안하게 검진도 받고 다과와 따뜻한 차까지 대접받고 가셔서 행사를 주최하는 사람들에게 보람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