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지난 11월 18일(금), 텍사스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샌안토니오 세종학당에서 한국 문화 체험의 날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낮 시간과 밤 시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각각 세인트 메리 대학교 학생과 세종학당 수강생을 대상으로 했다. 샌안토니오 세종학당은 한국 문화 체험의 날 행사를 통해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소개하고, 한복 입기 체험을 하는 등 세인트 메리 대학교의 학생들과 세종학당 수강생들이 몸소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세인트 메리 대학교 도서관 앞에서 열린 낮 행사에서는 K-POP 노래에 맞추어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춤을 추는 재미있는 광경도 엿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오징어게임>과 <달려라 방탄(방탄소년단 리얼 버라이어티 웹 예능)>에서만 보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샌안토니오 세종학당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세종학당은 대한민국 정부가 지원하는 해외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전 세계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설치한 교육 기관이다. 2022년 현재 아시아(30개국 139학당), 유럽(27개국 57학당), 아프리카(12개국 12학당), 오세아니아(2개국 4학당), 아메리카(13개국 32학당)에서 세종학당이 운영되고 있다. 샌안토니오 세종학당은 세인트 메리 대학교 캠퍼스 내에 위치하고 있다.
세종학당은 현재 2023년 봄학기의 등록을 받고 있으며 구글 폼을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2023년 봄 학기의 수업은 1월 30일부터 5월 19일로 총 15주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이번 학기에는 언어 수업인 세종 한국어 1, 2, 3, 4를 비롯해, 한국 문화, 동양화, K-POP 춤, K-드라마와 뮤지컬, 한국전쟁에서의 군의학, 동양화 등을 다루는 문화 클래스가 개설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Instagram(@sejong_sa), Facebook(King Sejong Institute San Antonio)에서 확인하거나 sejong@stmarytx.edu로 문의하면 된다.
주소: One Camino Santa Maria, San Antonio, TX 7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