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한국문화센터는 한국인 뿐만 아닌 미국인을 포함한 샌안토니오 지역사회의 주민들을 위해 개원된 문화교육 기관이다.
한국문화센터는 올해로 10년째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샌안토니오 지역민의 문화생활에 이바지하고 있다.
외국인들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올 여름 수업요청이 많아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배현정 담당자는 “텍사스 주민뿐만 아니라 타주의 학생들 또한 수업에 참여하였고, 지난 학기와 여름학기에 Covid-19 때문에 온라인에서 처음 시도했던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만족도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저희 문화센터에서는 이번 가을학기에 더욱 더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에 개강하는 제 20기 문화강좌는 전문적인 강사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성인 한국어 클래스(Basic, Level 1, Level 2, Level 3, Level 4)와 Covid-19으로 인하여 방과 후 특별활동이 제한됨을 고려해 어린이(3rd~7th)를 위한 북클럽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Quarantine Special 영화로 배우는 한국문화 수업이 무료로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학기에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 20기 문화강좌 개강일은 9월 14일이며, 총 4~10주 과정으로 웹사이트 www.sakorean.org에서 등록하면 된다.
샌안토니오 한국문화센터 연락처
www.sakorean.org, info@sakorean.org
T: 210.317.7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