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Covid-19이 2021년에도 수그러들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샌안토니오 한국학교가 2021년 봄학기를 맞아 비대면으로 개강했다.
지난 가을학기에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잘 따라와 주었으며 한글교육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학부모님들이 있었기 때문이리라. 또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고 이끌어 온 교사들의 사랑과 헌신이 한글학교가 이어지는 큰 힘이다.
2021년 봄학기 정규 수업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지만 교사들은 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봄학기도 연수 교육을 통해 열심히 배우고 준비한 수업으로 최선을 다해 진행될 것으로 믿는다.
이번 봄학기는 1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15주 수업으로 진행되며 한국어 수업과 문화 수업을 통해 한국의 역사에 대해 배우게 되며 또한 ‘설날’과 ‘3.1절 행사’, 그리고 ‘SAT, TOPIK’과 ‘우리말 말하기 대회’ 및 ‘역사 문화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샌안토니오 한국학교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샌안토니오 한국학교 한헌구 전 이사장, 한국 식품의 정세라, 신정수 사장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샌안토니오 한국학교
문의 사항: sa.koreanschool@gmail.com / 210-426-66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