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한인회에서는 지난 5월 29일(토) 차세대 장학 기금 마련 골프대회에서 모금한 장학기금을 선발 공고를 통해 선발된 7명의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장학금 (총 $5,000)수여식을 가졌다.
27명의 에세이를 받아 샌안토니오 건강학교 두 분의 교수님과 한인회 김주유 수석 부회장이 Blind review로 공정하게 심사를 하여 7명이 선발되었고, 7명의 학생들은 한인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나 경제적, 문화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한국인 정체성을 갖고 살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흔적을 에세이를 통해 엿볼 수 있었다고 장학위원회에서 전해왔다.
학생들이 한인 장학금 수여를 통해서 한인 커뮤니티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훗날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씨앗을 심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또한 한인 장학금이 학생들 학비 보조에 가치 있게 쓰여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날 장학금은 대학원생/대학생 3명에게 휴스턴 안명수 총영사관이, 고등학생4명에게는 김도수 한인회장이 전달하였다.
– 장학생 명단 –
대학/대학원생: Bae, Hayeon (Southern Methodist University) 2학년, Jung, Susie (Feik School of Pharmacy) 1학년, Ko, Esther(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4학년
고등학생: Choi, Sharon (Veterans Memorial High School) 12학년, Min, Grant (Randolph High School) 12학년, Yang, Heewon (LEE High School) 12학년, Yi, Jesse (Reagon High School) 9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