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지난 5월 20일(토) 샌안토니오 한인회관에서 이문주 장학위원장 사회로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수여식에는 2023년 장학금선발 공고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 한인회(회장 김현) 임원들이 참석했다.
찰스 김(OCI)대표는 격려사로 미국 속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는 귀한 열매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또한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 후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을 때에도 자신감을 갖고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역경을 이겨 나가자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장학금을 전달받은 Nungcool Park, Joshua Myung 두 학생이 학생대표로 나와 앞으로도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갖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여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한인회에 감사함을 전했다.
샌안토니오 한인회 장학회 (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San Antonio [KAASA] Scholarship Foundation)는 지난 2022년 1월 발족하였다. 2022년 6명의 전직 한인회장, 임원, 이사들의 헌신적인 기부를 통해 첫번째 장학금이 조성되었고, 심사를 거쳐 고등학생(5명), 대학생(3명), 대학원생(5명) 총 13명에게 1만500불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2023년 샌안토니오 한인회 장학생 선발은 샌안토니오 지역의 고등학교 (11학년, 12학년),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나, 취업을 위한 각종 기술 및 지식 교육을 제공하는 공인된 교육 기관이나 프로그램에 등록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각 500불~1천불의 장학금을 14명에게 전달했다.
한인 장학금 수여를 통해서 우리의 자녀들이 샌안토니오 한인 커뮤니티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훗날 미국내에서도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씨앗을 심은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또한 이 장학금이 학생들의 학비 보조에 가치 있게 쓰이기를 바란다.

<장학생 명단>
Graduate: Dongwoo Gu, Sehwa Nick Kang, Joshua Myung, Nungcool Park,
College: Hyo Choi, Dabin Cleary, Woojin Han, Unji Ku,
High School: Juan Jeong, Aja Johnson, Seo Yun Kim, Ellie Kwon, Seoyoun Lee, Kevin Y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