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휴스턴 첫 출시… 매장 앞 문전성시

추수감사절 연휴를 앞둔 지난 23일(토)에 케이티 아시안타운 내 ‘설빙수(대표 스티브홍)’가 ’청춘핫도그’의 판매를 시작했다.
‘청춘쌀핫도그’ 첫 출시 기념으로 이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동안 1인당 청춘핫도그 1개씩 무료 서비스하는 이벤트가 실시됐다. 이미 SNS를 통해 이벤트 소식이 소문을 탔기 때문에 매장 앞에는 친구끼리, 연인, 가족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며 길게 줄을 늘어서서 ‘코리아 발(發) 핫도그’의 맛을 궁금해하며 즐겁게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청춘핫도그는 현재 한국과 해외 가맹계약 2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수제쌀핫도그 브랜드이다. 해외 진출은 미국과 호주, 일본 그리고 베트남, 필리핀 등 8개국으로 휴스턴 케이티 설빙수 1호점 안의 입점은 LA점에 이은 미주 2호점이다. 앞으로 시애틀 등 본격적으로 미국내 가맹점 오픈이 잇따를 것이라고 스티브홍 대표가 전했다.
청춘핫도그의 인기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가성비 최우선의 메뉴라는 특징이 있다.
남녀노서 누구나 좋아하는 길거리 음식 ‘핫도그’를 기본으로 ‘청춘의 감성으로 열정을 담아 정직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수제 쌀 핫도그’를 표방하고 있다. 기존의 밀가루 반죽과 달리 찹쌀을 첨가해 매일 아침 120분간 발효 숙성시켜 쫄깃하고 바삭거리는 식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기본 핫도그을 시작으로, 바삭한 튀긴 감자로 덮은 포테이토 핫도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고구마 핫도그, 오징어 먹물과 모짜렐라 치즈 핫도그, 매운 소세지로 만든 볼케이노 핫도그, 라면땅 핫도그 등 다양한 토핑 옵션을 고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갖고 있고, 여기에 케찹과 겨자 등 각종 소스가 믹스 & 매치되면 어느새 한 끼 손색없는 멋진 먹거리로 변모하게 된다. 핫도그 한 아이템으로 기존 메뉴와 차별화되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핫도그 메뉴는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날 설빙수를 찾은 고객들은 무료로 제공된 청춘핫도그에 설빙수의 대표 메뉴인 눈꽃빙수를 같이 먹으며 찰떡궁합의 케미를 경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청춘핫도그 가격대는 1.99불~4.99불대.


<변성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