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과학! 피부 보호에 안성맞춤

By 양원호 기자
kjhou2000@yahoo.com
스파월드 휴스턴 2층에는 오매불망 골프채에서 손떼기 싫어하는 골퍼들을 위한 여러 공간들이 있다. 그 중 i-Golf는 6석의 최신 골프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실내 연습장이다. i-Golf를 지나 더 안쪽에는 친우들과 함께 골프와 노래방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3개의 골프방이 있고, 옥상 공원으로 나가면 너른 퍼팅 그린에서 퍼팅 연습을 할 수 도 있다.
스파월드 휴스턴에서는 2명의 티칭 프로들을 초빙해 스파월드를 찾는 골퍼들의 이용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4일 스파월드를 찾아 때마침 i-Golf에서 수강생을 지도하고 있던 김덕경 티칭프로를 만나 잠시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2011년부터 2017년 동안 미니투어 프로로 활동하며 다수 수상 경력을 갖고 있고 2014년 PAT 필드테스트를 통과한 후 2018년부터 티칭프로로 수강생들을 지도해온 김덕경 프로는 스파월드의 시설에 대해 “처음에는 실내의 시뮬레이터가 낯설게 느껴졌지만, 손쉬운 조작법으로 금방 적응 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시뮬레이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분석 정보가 골퍼의 자세를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골프 시뮬레이터가 날아가는 골프공의 방향과 구질 등을 순식간에 분석해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제공해 티칭하는데 유용하다는 것이다. 김 프로는 또다른 장점으로 실내연습장으로서 날씨 등 외부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아 특히 자외선 노출이 두려운 여성 골퍼들에게는 최적의 연습장소가 된다는 점을 꼽았다. 남편과 자녀들의 뒷바라지를 해주고 나서야 시간을 낼 수 있는 주부 골퍼들은 햇빛이 한참 강해진 후에야 골프장에 나설 수 밖에 없는데, 실내 연습장은 그런 주부들의 피부손상 걱정도 갑작스러운 소나기 걱정도 필요 없다는 것이다.
또 한 명의 티칭 프로인 대니윤 프로는 USGTF 인증 프로 골퍼로 Bluejack National Golf Club(2년)과 Canongate Golf Club(5년)에서 근무해온 베테랑 티칭 프로이다.
골프 강습을 원하는 이용객들은 지도를 원하는 티칭프로와 직접 예약하거나 입장시 카운터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김덕경 832-703-7078, 대니 윤 832-364-3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