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한인노인회(회장 강춘자)는 지난11월 16일 오전 11시 30분에 월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현재까지 진행해오고 있던 효행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홍씨 부부와 온희우씨 부부가 각각 6대와 7대 수상자로 결정되어 시상을 하게 되었다.
강춘자 노인회장은 “효행패의 진정한 의미는 세대간의 화합으로 갈수록 노부모 모시기를 외면하는 세태에도 불구하고, 본이 되는 효를 실천하고 있는 많은 우리 지역의 한인들이 그 대상으로 모두 받기를 바란다. 지난 1월부터 이웃 사람들의 증언과 부모님과의 면담 등을 통해 90세 이상 노부모를 모시는 효를 평소 잘 실천하는 적합한 자녀로 선정되어 상을 받게 되었다.”라고 전해왔다.
노인회는 강회장이 재임한 6년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준 분들에게 감사패도 함께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노인 회원들이 참가하여 효행패와 감사패를 수상한 가족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월례회 행사에 삼바춤을 선보인 무용단은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리듬으로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김영우 선거관리위원장은 11월 12일까지 등록을 한 2020년도 15대 어스틴 노인회장 후보자가 없었다고 밝히고, 회장과 선관위가 함께 이사회를 개최하여 임시 위원회를 개설하여 다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강춘자 노인회장은 오는 12월 3일 (화)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Austin Public Health 주최 무료 독감 예방 주사를 실시한다고 알려왔다. 강회장은 “참가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은 독감 예방 주사를 맞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하시기 바란다.”고 전해왔다.
장소는 어스틴 한인 문화센터 11813 N Lamar Blvd. Austin, TX 78753으로, 자세한 문의는 512-589-5057로 하면 된다.
<정순광 지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