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의 미래 투자 가능한 도시로 성장 예측”

By 정순광 지국장
kjhou2000@yahoo.com

어스틴 한인 부동산협회(강수지 회장)는 지난 1월 25일(토) 10시 H마트 내 컨퍼런스룸에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부동산 관련 사업체와 관심있는 한인들을 모시고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발표가 나왔다. 한인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이 나왔다. 특히 임대 사업의 수익성과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빨리 조성되는 방법 등 한인들에게 기회가 될 것 같은 정보도 있었다.
강수지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금까지 계속해오던 세미나와 차이는 없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노하우를 들려주는 세미나였고 적재적소의 팁들이 많아 오늘 오신 분들에게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왔다고 할 수 있다. 저희 한인 부동산 협회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어스틴 한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해줄 준비가 되어있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회계사, 변호사, 리얼터 등 부동산 관련 사업의 연계성을 높이는 질 높은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에 참가한 한 사람은 “실제적인 현장성을 높게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궁금했던 부분들을 많이 알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나같은 일반 사람들도 자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와 같은 세미나가 많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개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중에는 임대 사업으로 절세의 기회가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고, 한인들에게 좀 더 자세하게 찾아보면 사업의 기회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어스틴 시의 2020년 미래가 개인들에게는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찾아오는 시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2020년 이후 다년간 어스틴시가 메가시티로 성장하여 미국과 유럽의 도시들 중 거대화의 현상이 나타나는 도시가 될 것으로 보여,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속도는 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강수지 회장은 어스틴 시의 잠재 성장율을 높게 예측했고 인구의 증가로 인한 변화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 어스틴시가 가지고 있는 교통 문제의 해결을 위한 다양한 구상들이 진행될 때 부동산 관련 사업의 전망은 높을것으로 보인다고 2020년 이후의 한인들의 삶에도 변화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병대 박사의 커머셜 개발과정과 관련 정보에 대한 설명에서는 관심있는 질문들이 나오고, 투자 사업 설명회 같은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안재원 리얼터의 한국 송도, 롯데에서 개발하고 있는 서울의 투자 대상 물건들의 투자 수익과 임대 사업, 혹은 노후 안정 자금의 확보 측면에서 투자 가치가 있음을 설명했다. 이민투자 전문 변호사의 E-2, Eb-5에 대한 설명도 명쾌하게 진행되었고, 리엔더 지역의 부동산 전망도 세세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세미나는 약 50여명의 한인들과 관심있는 주류 외국인들도 눈에 띄었다. 이번 세미나로 어스틴 한인 부동산 협회의 존재 가치를 알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유익한 정보 선점의 중요성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자세한 문의는 조아 부동산의 안재원 리얼터(512-815-8116)와 강수지 회장( 512-695-1481)에게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