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남서부協 센트럴지역 온라인 교사세미나 ‘대성황’
29일 개강식 휴스턴 한인학교 “똑같은 티셔츠 입고 등장하세요”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재미한국학교 남서부협회의(회장 박은주)가 주최한 첫 번째 센트럴지역 교사세미나가 지난 22일(토) 최고 참가율을 보인 가운데 성황리 종료했다.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4시간동안 진행된 온라인 세미나에는 총 82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사세미나는 재외동포재단과 휴스턴 한국교육원(원장 최한자)가 후원했다. 최한자 교육원장과 박은주 남서부협의회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김윤희 전 재미한국학교 남서부협의회 회장에 대한 공로패 및 센트럴지역 5년 장기근속 양민희 교사(어스틴 한인장로교회 토요한국학교)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도 거행됐다.
연수회는 ▷온라인 수업을 위한 Zoom과 구글 클래스룸 ▷미디어를 이용한 온라인 수업 준비과정/ 성공적 온라인 수업 위한 시선 바꿔보기/ 학습자 VS 교수자/ 즐겁고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콘텐츠 구성하기 ▷오프라인 툴을 이용한 오감만족 수업 아이디어/알면 편한 파워포인트 기본 편집 노하우/ 온라인 수업 실제 사례 소개 및 다양한 경험담 공유 등으로 이어졌다.
온라인 수업으로의 전환이 기정사실화된 상황에서 이날 세미나 내용들은 교사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세미나가 끝날 때까지 참여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오프라인에서의 대면 연수회가 강사 혹은 발표자가 다수의 참석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과 달리, 온라인상에서 교사들이 상호 대면하여 진행하는 분위기는 상호 교감도 고조될 수 있었다. 이날의 열기는 2차, 3차로 이어지는 교사세미나에서 더욱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휴스턴 한인학교(교장 박은주)는 2020년 가을학기를 금주 29일(토)에 개강한다. 박은주 교장은 “힘든 시기에 여름방학부터 몇 달 동안 온라인 수업준비에 많은 수고를 한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동포사회의 관심과 응원도 당부했다.
이번 개강식에서 학생들은 휴스턴 한인학교 행사의 일환으로 <인권>에 관해 전 학생에게 나누어주었던 학교 티셔츠(호남향우회 후원)를 함께 입고 온라인 개강식에 참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