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베스터 터너 시장 취임사 발췌-

휴스턴의 시장으로 두 번째이자 마지막이 될 4년 재임기간에 수행할 분명한 목표들이 있습니다. 위대한 도시의 미래를 위해 정부는 휴스턴 주민들의 요구를 보다 잘 처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휴스턴 시는 지난 2016년 이후 약 25만개가 넘는 도로의 움푹 패인 곳에 대해 보고가 들어오는 대로 바로 메꾸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러한 보수작업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시 공공사업부(Public Works Department)가 더 많은 구간이나 전체 도로에 대해 교체를 수행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휴스턴 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도로 보수에 뒤쳐져 있었고, 이제는 도로 수명을 100년이 아닌 35년으로 잡고 교체해나갈 것입니다.
◇ 휴스턴시 공무원들과 저는 주택과 다른 건물들이 홍수에 보다 강하게 견디도록 일할 것입니다. 마침내 연방정부도 대규모 홍수완화프로젝트를 위한 초기 자금을 승인했습니다. 여기에는 예전의 Inwood 골프코스를 에스트로돔 보다 더 큰 빗물 구류시설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비롯해, 폭풍에 대비해 저수지 수위를 낮추기 위한 댐 수문 추가 건설, 다운타운으로부터 물줄기를 멀어지게 하고 인근 교량 건설을 세우는 북쪽 운하 프로젝트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는 수십 년 동안 계획되어 왔으나 적시에 건설하기 위한 협력 노력이 결국 휴스턴을 더욱 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홍수로부터 보호는 휴스턴 시가 모든 휴스턴 주민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지난 임기동안 경찰관을 수백명 늘렸고 앞으로 더욱 규모를 확대해갈 것입니다. 또한 공공안전을 저해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도시 초기대응 인력의 효율화를 꾀할 것입니다. 그동안 범죄 감소에 도움을 준 모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커뮤니티가 함께 접근해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 Complete Communities 이니셔티브에 속해있는 10개 지역 주민들이 삶의 질을 안정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저는 지역사회 중심의 접근 방식을 도시 전체로 확장하여 지역사회의 서비스와 자원이 부족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 홍수 완화 기금 제공를 위해 FEMA에 의존하는 것처럼, 비영리단체나 기업에 의존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기금을 충당해야 할 것입니다. 50개 기업이 인근 공원 50곳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일명 50/50 공원 개선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고, 노숙자 감소에 모범을 보였던 경험으로 향후 2년 동안 민간 기부금 5천만 불을 모금해 ‘The Way Home’을 통해 노숙자 인구를 3천명 미만으로 줄여갈 것입니다.
◇ 지방정부와 민간 사이의 이러한 파트너십은 도시 발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 조직된 시의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방법으로 봉사하고 휴스턴의 새 지평을 맞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직 휴스턴의 절정기는 도래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