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철 과학기술협력 대사 초청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김영기, KSEA)가 과학과 기술을 통한 외교와 글로벌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외교 명사와의 대화의 장 행사를 마련한다. “Science & Technology Diplomacy”를 주제로 한 미팅은 5월 3일(수)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 줌 미팅으로 진행되며 신성철 한국 과학기술협력 대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과학과 기술이 국가와 글로벌 문제들을 해결하는 잠재적 방안이 되어 가면서 이제 과학기술은 연구 및 개발 분야 뿐 아니라 정부와 국제기구들에게도 관심의 초점이 되어 가고 있다.
신성철 대사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초빙석학교수로 지난 해 외교부에 의해 과학기술협력대사로 임명됐으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제16대 총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물리학 석학이다.
김영기 KSEA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줌 미팅에서 신성철 대사는 과학기술외교 활동 촉진을 위한 국제 협력의 필요성과 함께 융합과 복합적인 대응을 필요로 하는 외교 문제에 대한 과학기술 전략 등을 논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연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온라인 미팅 참석은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KSEA 웹사이트에 공고된 줌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기사제공: KSEA>
*행사안내 및 줌링크: https://www.ksea.org/announc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