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텍사스 챕터, 11학년 양수연 학생 등 19명 상위권 수상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지난 1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조술연, 이하 재미과기협) 주최의 전국 수학경시대회가 열렸다.
매년 4월 개최되어 오던 수학과학경시대회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연기되어 12월에 온라인 형식으로 수학 부문만 개최되었다.
원래 대회는 한 주 전인 12월 5일(토) 실시되었는데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중도에 대회 진행을 중단했고, 부득이 한 주 뒤로 대회를 연기, 재실시하는 우여곡절이 있었다.
결국 12월 12일(토)에는 4-7학년이, 그리고 8-11학년은 12월 13일(일)에 나누어 응시함으로서 경시대회 역사상 최초로 실시하는 온라인 수학경시대회가 성공적으로 잘 치러졌다.
재미과기협 남텍사스 챕터 전국 회장은 “코로나19 라는 초유의 사태로 여러 난제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수학경시대회에 미전역에서 7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여전히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특히 휴스턴 지역을 포함하는 남텍사스 챕터는 “예년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참가 학생수가 적었고 일부 학년은 수상자를 가리지 못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대회를 빛내주었다”고 전하면서, 모든 참가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행사 진행을 맡은 남텍사스 챕터의 임원진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재미과기협 남텍사스 챕터 소속 각 학년별 1등 학생에게는 텍사스 주지사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2등 휴스턴 시장 상장과 부상, 그리고 3등 휴스턴총영사상 상장 및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올해 KSEA 수학경시대회는 전국 단위 시상 계획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