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동포의 소중한 한표를 위한 한인회의 수고”

By 정순광 지국장
kjhou2000@yahoo.com
어스틴 한인회(강승원 회장)는 휴스턴 총영사관과 함께 2020년 4월 15일에 있을 대한민국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이하 총선)에 참여할 수 있는 재외 선거의 중요성과 유권자 등록절차를 알려 드린다고 전해왔다.
이번 제 21대 총선은 매우 중요한 선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승원 회장은 “재외선거 투표는 재외 동포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대한민국 국회에 보내는 우리들의 민주적 권력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현재는 투표 현황이 미비하여 우리의 권익을 위한 요구사항이 잘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 재외선거에 많은 유권자가 등록하고 투표에 참여해서 우리의 권익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고 알려왔다.
한국의 선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재외국민 신고 및 신청을 해야 한다. 이번 총선의 재외선거인 등록 마감일은 2월 15일(한국날짜)이다.
참고로 직전선거의 재외선거인 명부에 올라와 있는 사람은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을 하지않아도 된다.
다만 2회 (2016년 총선, 2017년 대선)에 걸쳐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 재외선거인 영구 명부에서 삭제되므로 다시 등록을 해야 한다.
따라서 국외부재자 신고를 해야 한다. 여기에서 국외부재자란 대한민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으로서 외국에서 투표를 하려는 국민을 말한다.
신고 및 신청방법과 장소
신고 및 신청방법은 1. 인터넷을 이용하는방법으로 ova.nec.go.kr에 들어가서 직접 신청, 2. 공관 방문 및 순회 접수, 3. 우편 및 전자우편 이용 으로 할 수 있다.
이번 재외선거 등록을 위해 휴스턴 총영사관과 어스틴 한인회가 함께 동포들의 편의를 위해 순회접수가 가능하게 되어 많은 어스틴 동포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총영사관의 협조에 의해 어스틴 지역에서 신고 접수가 가능하게 되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게 되었다.
주요 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다. 이번 지역 순회접수는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일자별로 보면 2월7일 (금) 오전 10시30분~오후 2시 30분 까지 하나월드 마켓과 한양마켓에서, 오전 11시~오후 3시 H 마트에서 실시한다.
2월 8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 1시30분에는 경로 잔치가 예정되어 있는 주님의교회에서 실시되고, 다른 장소에서도 동시에 실시한다.
오전 10시 30분 ~오후 4시30분, 하나월드마켓, 한양마켓, H마트, 마지막으로 2월 9일(일) 오전 12시~오후 4시까지 하나월드 마켓, 한양마켓, H마트에서 순회접수를 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승원 회장 512-573-4429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