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들 함께 참여하는 페스티벌에 관심을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아시안 문화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음력설인 올해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중국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축제행사가 계획되고 있다.
제24회 텍사스 음력설 축제는 오는 25일(토) 벨레어 거리의 미남신문(Southern News Group) 그룹 건물 앞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종일 행사로 열린다.
해마나 열리는 음력설 행사는 옛 것을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환영하며 서로 떨어져있던 가족과 만나는 명절로서, 용과 사자춤, 각종 무술시범과 전통 무용들이 공연되고, 다양한 음식과 부스들이 운영되는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진다.
텍사스 음력설 행사는 중국 커뮤니티는 물론 아시안 커뮤니티가 함께 참여하며 아시안 전통문화를 알리는 연중 중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그래서 많은 정치인들과 비즈니스 리더들, 공연예술가, 음식 전문가들이 이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페스티벌 규모가 더 확장하며 보다 다양한 문화 축제를 기대해도 좋다는 주최측의 설명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는 용과 사자춤, 무술, 국립 음악 앙상블, 쿵후, 팝 음악, 현대 악기 음악 공연, 민속 무용, 현대 무용, 타이지, 마술, 페이스-체인징, 코러스, 곡예, 오페라, 성악, 중국전통의상쇼(치파오쇼) 외에 다양한 아시안 국가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아시아 요리, 중국 요리, 대만 간식, 바베큐, 팬케이크, 디저트 같은 먹거리와 다양한 일용품, 장식, 장난감, 그리고 각 협회 등 50여개가 넘는 다양한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인기 디저트샵 Meet fresh를 비롯해 여러 요식업체들도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중국 커뮤니티는 제24회 텍사스 음력설 축제가 단지 중국 음력설행사로만 여기지 말고 다양한 아시안 비즈니스와 음식들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대중과의 문화 격차를 줄이는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줄 것을 당부했다. 부스 참가에 대한 문의는 301-509-1137로 하면 된다.
*축제 장소: 11122 Bellaire Blvd, Houston, TX 77072 (Southern News Pla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