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마감 7월 22일 까지… 대학/대학원, 신학생 대상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만나미션 USA(회장 이영호)가 2022년 장학생을 모집한다. 만나미션 USA 설립에 앞장섰던 故 신종현(Paul Shinn) 장로(한인중앙장로교회)의 유가족들의 기부금으로 한인혈통을 가진 차세대 인재 육성에 값지게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첫 시행되는 장학생 선발은 한국계 미국인과 한국계 중국인 학생들을 재정적으로 돕기 위한 것으로, 특히 마태복음 28장 16절-20절에 근거한 선교적 마음과 섬김의 자세를 가진 학생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신종현(Paul Shinn) 장학금은 선교적 마음과 섬김과 봉사의 마음을 구현하려는 학부 및 대학원생이 신청할 수 있고, 신학생들에게도 신청 문이 열려있다.
장학금 취지에 따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에 적극적 참여, 자원봉사 활동 및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 등의 선발 기준이 있다.
구비서류는 △자기소개서 1부, △추천서 2부, △영어 에세이 1부이다. 영어 에세이의 주제는 “극동 선교 개발(한국과 중국을 포함한)의 의의”(The significance of mission development to the Far East (including Korea and China)다.
장학금 신청 접수는 우편이나 이메일 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이메일로 접수할 경우는 구비서류를 첨부할 때 파일명을 ‘성, 이름, PSScholarship’ 포맷으로 작성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7월 22일까지 모든 접수를 마감한 후 8월 22일 최종 인터뷰를 거쳐 오는 9월 5일(월)에는 장학생 명단이 발표된다.
제1회 만나선교 USA(신종현 장학금)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9월 16일(금) 휴스턴 한인중앙장로교회에서 열리는 만나선교 USA 정기총회에서 거행된다. 선교회 측은 선발된 장학생은 필히 장학금 수여식 참석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는 동영상 클립을 보내야 한다고 요강을 밝혔다. 기타 장학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
*우편 접수: Manna Mission of USA
Attn. The Education and Scholarship Committee
8524 HWY 6 N #280, Houston, TX 77095
*이메일 접수/문의: mannausa@proton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