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한인 여러분들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주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그리고, 휴스턴 Harris County에서도 비상사태를 선포함과 동시에 모든 공립학교에 3주 이상 동안의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미국 내의 COVID-19 확진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텍사스 주 내에서의 확진자 수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방송 매체에서는 앞으로 다가오는 8주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COVID-19사태는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악화될 수 있고, 한인 여러분들의 걱정과 피해도 그만큼 심해질 수 있는 심각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연방/주 정부의 조치에 발맞추어, 휴스턴 한인회에서는 아래와 같은 COVID-19 확산 방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한인회 행사/모임 임시 중단 (4월말까지)
•한인회관, 비상 HOTLINE과 전화 상담 외 모든 회관 활동 임시 휴무 (4월말까지)
• 한인학교 임시 휴교 (4월12일까지)
•문화원 봄학기 휴교
상기의 조치로 인하여 한인 여러분들께서 느끼실 불편함에 송구스런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한 공간에 밀집되어 모이는 행사는 당분간 자제해 달라는 당부 말씀도 드립니다.
COVID-19는 초기 경증단계에서 전파력이 높지만, 치명률이 낮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격리해 치료하면 충분히 치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방 정부에서는 조만간 자가 진단과 테스트 장소 검색을 위한 웹사이트를 만든다고 합니다. 웹사이트가 만들어 지는 대로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www.coronavirus.gov 에 가시면 covid19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스턴 한인회는 휴스턴 총영사관과 단체장님들과 함께 2주간 회의를 해가며 이번 비상사태에 대한 준비와 대책을 논의해왔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상황 및 정부 가이드라인으로 인해, 결정적인 한인들을 위한 계획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인동포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이 업데이트 및 정리되는대로 추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많은 국난을 슬기롭게, 그리고 단합된 모습으로 이겨낸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OVID-19사태도 조만간 이겨내리라 믿으며, COVID-19로 인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한인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한인회관 (713) 463-7770 (메세지를 남겨주시면, 꼭 전화 드리겠습니다)
*특히 급한 상황에 놓이신 어르신들이나 영어 소통이 불가능하신분들은 한인회 수석부회장 Mark Shim (832) 319-9829에게 전화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휴스턴 한인회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