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목) 오전 11시 30분 Fairfield Inn & Suite 호텔에서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 시민참여센터(회장 김기훈, 이하 KACEL)가 주최하는 2021년 풀뿌리 휴스턴 세미나가 금주 30일(목)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메모리얼 지역의 Fairfield Inn & Suite 호텔에서 개최된다.
시민참여센터는 매년 텍사스 지역을 대상으로 풀뿌리 세미나를 열고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풀뿌리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름에는 워싱턴에서 열리는 한인 풀뿌리 컨퍼런스(KAGC)에 참가해 오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모든 대면 행사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는 상황이지만 소수 정예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평소 풀뿌리 운동에 관심있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설명의 기회가 되고 특히 휴스턴에 국한돼있지 않으므로 겨울방학을 이용해 텍사스 인근도시에 거주하는 한인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지난해는 2020년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텍사스 형사 항소법원의 버트 리차드슨 판사와 데이비드 뉴웰 판사가 연사로 나와 학생들에게 미국의 재판제도와 항소법원의 역할 등을 소개했다. 윌 히크맨 이사도 교육이사회의 역할을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인풀뿌리컨퍼런스(KAGC)를 비롯해 재외동포재단과 휴스턴 총영사관, 그리고 민주평통휴스턴협의회가 함께 주관한다.
유승희 인턴십 디렉터에 의하면 세미나는 약 4시간 30분 정도 이어지며,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확산으로 행사 후 도시락을 제공한다. 세미나 참석에 대한 문의 및 사전예약은 전화 713-679-0570(유승희)나 이메일 KacelTexas@gmail.com 으로 하면 된다.
*장소: Fairfield Inn & Suite Houston 호텔(11080 Katy Frwy, Houston, TX 77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