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신학대학원, 2020년 가을학기 학생모집… 휴스턴, 어스틴 캠퍼스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국(ICE)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중 2020학년도 가을학기에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비이민 학생들에 대한 수정사항을 발표했다가 일주일 지나 이를 철회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지난 6일 “F1 또는 M1 비자를 받아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미국에 남을 수 없을 것”이라며 “미 국무부는 가을학기에 전면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학교나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비자를 발급하지 않을 것이며 세관국경보호국(CBP)도 이런 학생들의 미국 입국을 불허할 것” 등을 포함하는 새 이민규정을 발표했었다. 그러나 하버드대, MIT 등이 즉각 이를 저지하기 위한 소송을 냈고 17개 주정부와 다른 대학들도 별도 소송을 제기하는 등 반발이 거셨다. 이에 7월 14일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에 체류하며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만 듣는 유학생의 비자 취소 혹은 신규 비자 중단 등을 골자로 한 ‘학생 및 교환방문자 프로그램(SEVP)’ 규정 개정을 전면 철회했다. 매사추세츠 주 앨리슨 버로 연방판사는 화요일에 재판 취소를 발표했다.
센트럴 신학대학원의 박규석 목사는 “오락가락 하는 정부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본 대학원은 학생 신분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미주 지역의 총 10개 분교 시스템을 통해서 안전한 수업환경을 조성하며, 온라인 수업과 혹시 있을지 모르는 대면 수업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지역 선택권을 주어 수업을 진행할 것”이라면서 “어떤 경우에도 학생들이 정부정책에 의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캔사스에 본교가 있는 센트럴 신학대학원은 텍사스 주에 달라스, 어스틴, 휴스턴 3개 분교가 있고, LA(CA), 시애틀(WA), 시카고(IL), 밀워키(WI), 내쉬빌(TN), 애틀란타(GA), 세인트루이스(MO)에 각각 분교를 운영하고 있다.
센트럴 침례 신학대학원은 1901년도에 설립되어 1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대학원으로 ATS(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의 정회원과 HLC-NCA(Higher Learning Commission)의 정회원 학교다. 또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높은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Diploma /MDiv /MAMCS /DMin 모든 과정에 I-20를 발급하고 있다.
입학 및 학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www.cbts.edu와 913-667-5720로 전화하면 한국어 담당자가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또한 휴스턴과 어스틴 캠퍼스는 지역 디렉터 박규석 교수 전화 832-275-2720 혹은 이메일 jsbc123@gmail.com, kyupark@cbts.edu로 연락하면 된다.
*휴스턴 분교: 14311 Park Row Rd. Houston, TX 77084
*어스틴 분교: 12311 Natures Bend, Austin, TX 78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