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한복은 기본, 전통 무술은 덤”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킬린 한인회(회장 윤정배)는 지난 12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된 킬린시 다운타운 퍼레이드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펼쳤다. 킬린 한인회에서는 고전 무용팀과 한마음 회원들이 준비한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으로 한국 고유의 품선을 선보이며 한복의 우아함과 동양적 분위기를 만들어 한손에는 태극기를 들고 한 목소리로 ‘대~한민국’과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치며 힘차게 행진하는 모습은 참으로 멋지고 아름다워서 보는 사람들의 큰 환호와 사랑을 독차지했다.
이병인 무술원 총재와 제자가 함께한 무술 시범은 주류 미국인들에게 절도미와 세련미 그리고 강인함을 보여주는 좋은 무대가 되었다. 윤정배 한인회장은 “해마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하는데 올해 많은 한인들이 함께하고 좋은 무술시범까지 보여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아낌없는 감사와 찬사를 드립니다.” 라고 전해왔다. 이번 킬린시 거리 퍼레이드에 참여한 한인들은 킬린 무용단, 한마음 회원 무술원 시범단, 한인회 임원 등 다양한 한인들이 참여했다. 특히 무술 시범을 보인 이병인 총재와 미국 제자들의 무술 시범은 너무 멋진 공연이라며 거리에서 함께한 많은 사람들에게 우렁찬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한인은 “윤정배 회장을 중심으로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해준 한인회의 열정과 한인동포 사랑에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해왔다.
윤정배 한인회장은 12월 17일에 진행되는 송년의 밤에 대해 “한인회에서 킬린 한인들을 위한 한해를 마무리할 송년회를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가는 해에 동포 여러분들을 초대하오니 많이 참석하셔서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송년회는 12월 17일 토요일 오후 6시에 IBR식당(605 N Gray St Killeen TX 76541)에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고전 무용공연, 노래자랑, 한복자랑,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푸짐한 경품추첨도 있는데, 특등에게는 김치 냉장고가 주어진다. 킬린 한인회 임원은 많은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며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해왔다. 한인 송년회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254-220-88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