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을 회복한 하나된 킬린, 문정숙 장학금 수여식과 한국무용의 향연으로 성황리에 마침”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킬린 한인회(윤정배 회장)는 해마다 찾아오는 빛의 회복을 기념하는 77주년 광복절 행사를 킬린 한인문화회관에서 진행했다. 킬린 지역의 광복절 행사는 성대한 가운데 진행하는 역사를 지니고 있다.
이번 킬린 한인회는 문정숙 장학금을 조성하여 4명의 학생과 킬린 한국학교에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유진 미주 총연 사무총장의 사회로 킬린 한인회 광복절 경축행사가 시작되었다. 윤정배 한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킬린의 한인사회의 상황을 “부족한 제가 한인회장을 맡은지 반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련과 역경이 올때에도 동포를 향해 뚜벅뚜벅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봅니다. 동포 여러분의 적극적 협조와 희생이 없었다면 오늘의 경축행사를 성대히 치를수 있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한인회는 동포를 위한 공동체 입니다. 앞으로 한인사회를 가로막고 방해를 하는 소수의 무리가 있다면 동포사회에 공청회를 열어 진실을 밝히겠습니다. 아울러 이제는 방관하지 않을것을 천명합니다. 오늘 광복절 행사를 위해 참여해주신 원근 각처에서 오신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임원 이사 그와 관계자 여러분께 한인들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라고 인사말을 했다.
외빈축사로 김원영 달라스 민주 평통협의 회장의 축사와 이경철 달라스 한인회 수석 부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류복현 목사의 격려사에서 ”킬린 지역의 한인사회의 하나된 화합하는 모습으로 한팀을 이루는 한인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장학위원장은 광복절을 맞아 한인사회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에 대한 설명과 한인회가 준비한 장학금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번 장학금은 2022년 37대 윤정배 한인회장이 출범할때 문정숙 이사가 도네이션 한 것으로 한인회에 꼭 필요한 장학금이며 한인 학생들에게 유익한 부분을 장학금을 조성하여 수여하는 것으로 이번 대상자는 지난 7월 장학위원회가 공고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여 수여하는 것으로 김사무엘, 오혁진, 김원효, 신민석학생이 받았고 킬린 한국학교가 받았다.
김사무엘군은 “장학금을 받게되어 정말 감사했습니다. 등록금에 보탬이 되고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가족에 대한 에세이를 통해 아버지의 직업에 대해 알게되고 아버지의 모습에서 깊은 감동을 받았고 부족한것 같지만 그속에 행복한 삶이 있음을 알게되었고 미래의 삶을 다른사람들에게 영향과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라고 전해왔다.
광복절 노래와 만세 삼창으로 1부 광복절 경축행사를 마치고 2부 순서로 한국무용을 선보이는 순서가 진행되었다. 릴리무용단의 단체무에서 한량무의 성격을 지닌 남성 2명의 무용에서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이 한국무용을 하는 인상깊은 무대를 선보였다. 그리고 부채춤을 정갈하게 추어 부채를 통해 구성되는 화려한 꽃의 모양세가 만들어져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어 박경자 무용단의 4명이 펼친 한복의 휘저음을 통한 무용은 역시 2명의 남성복장을 한 무용수와 여성 무용수와의 조화있는 모습 그리고 정숙경 고수와 함께한 오고무를 선보인 부분은 한국 타악의 기본으로 5개의 북을 현란하게 때리며 장단을 맞추고 난이도 높은 춤사위를 보여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조영옥 무용단의 무용은 3사람의 춤사위를 통해 정숙한 여인의 한을 몸으로 보여주는 좋은 춤을 보았다. 이번 문화행사에서는 킬린 지역의 모든 무용가들이 사물놀이를 통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윤정배 한인회장이 37대 한인회장을 하면서 문화지원으로 무용단들에게 소정의 기금을 전달하고 항상 모든 행사에서 킬린 한인들을 위한 한국 전통무용을 선보이는 좋은 시간들을 할애해 주어 감사함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광복절 행사에는 킬린지역에서 많은 한인들이 참석하여 임원 이사들이 준비한 도시락을 전달받고 선물도 받았다. 많은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한인회에 대한 좋은 인사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참석인원을 대략 100여명 이상 참석하여 뒤에서 서서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킬린 지역의 한인회에 대한 문의는 254-702-4117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