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령 교수 3월 말까지 이메일/팩스 접수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2022년 세금보고 시즌이 시작됐다.
휴스턴 한인사회에서 15년 이상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실시해오면서 저소득층 한인동포들에게 도움을 주었던 이부령 교수(Prairie View A&M University, 회계학)는 올해부터 VITA 무료세금보고 서비스를 다른 담당자에게 넘겼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저소득층 한인동포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세금보고 대행은 계속 할 계획임을 전해왔다.
이부령 교수의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는 오는 3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신청 접수를 받아 처리할 예정이다. 세금보고 처리는 평균 1~2주 전후의 기간이 소요된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첫째, 세금보고에 필요한 제반 서류들을 일괄로 이메일에 첨부, 송부하고, 둘째, 다른 이메일들과 섞이지 않도록 매주 토요일에만 서류를 접수해줄 것 등을 당부했다. 현장 서비스의 경우 서류가 미비되거나 다른 이슈들이 발생해도 적절한 조치가 가능하지만, 온라인 서비스는 한 번에 서류가 접수되어야만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다.
IRS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비대면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는 조정 총소득(Adjusted Gross Income) 7만3천 달러 이하의 중·저소득층 가정이나 장애인, 노인 및 영어 능력이 부족한 납세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무료 세금보고 구비서류는 ▶2020년 세금보고(Form 1040)의 이름과 소셜번호가 있는 첫 페이지 사본, ▶2021년 소득증명 서류(W-2나 1099), ▶소득공제 가능한 서류(재산세 납부, 집 융자 이자 납부, 자녀 학비 납부증명서 등), ▶건강보험 서류(오바마케어 가입자는 Form 1095-A), ▶은행 계좌정보(공수표 사본),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등이 필요하다. 올해 처음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받으려면, 본인의 소셜시큐리티 카드 사본과 생년월일도 필요하다. 모든 서류는 이메일 및 팩스로만 접수하며, 필요한 문의 및 상담도 이메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접수방법: 이메일 brian8386@gmail.com / 팩스: 855-600-6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