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올해 추석은 9월에 있다. 9월 28일부터 10월 1일이 추석 4일 연휴인데 추석 연휴와 개천절(10월 3일)이 징검다리 휴일로 연결된다.
추석을 앞두고 국내 못지않게 해외 동포사회도 명절을 함께 보내는 마음으로 가족들에게 송금을 보내느라 분주해진다.
추석을 맞아 해외동포들의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지만 추석 명절을 맞아 부모님과 가족에게 보내는 모국 송금이 빠질 수 없다.
이러한 마음을 아는 지역사회 한인은행들도 송금 수수료 면제 특별 이벤트를 속속 전해주고 있다.
▶9월 9일 그랜드오픈한 세계은행이 추석을 앞두고 가장 일찍 무료 송금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9월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2주간 세계은행 개인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에 한 해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 개인 송금시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송금액 제한은 없다.
▶한미은행은 오는 9월 22일(금)부터 29일(금)까지 8일간 진행한다. 한미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을 비롯해 홍콩, 중국, 베트남, 인도, 파키스탄에 무료 송금서비스를 실시한다.
▶뱅크오브호프는 9월 25일(월) 부터 29일(금) 까지 5일간 뱅크오브호프 고객이면서 한국, 홍콩, 중국, 베트남, 대만으로 보내는 개인 송금서비스에 수수료를 면제한다. 송금액 제한은 없다.
특히 올해는 수신자가 거주하는 국가의 현지 통화로 송금하는 ‘Foreign Currency 송금 수수료 면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 홍콩, 싱가폴,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통화로 1000달러 이상 송금하는 고객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기간은 동일하고 두 프로모션 모두 ‘개인 간 송금’만 해당된다.
▶메트로시티뱅크는 9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5일간에 한 해, 메트로시티뱅크 개인계좌를 가진 고객은 누구나 무료 해외송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1인당 송금한도는 1000달러로 1회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프라미스원뱅크는 9월 25일(월)부터 28일(금)까지 개인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에 한하여 한국, 중국, 미국 등 해외자산통제국(OFAC) 금지 국가를 제외한 해외 거의 모든 나라 송금시 1인당 1000달러까지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