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개선총회 및 지회장 입후보 모집 공고 발표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중남부지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영국, 이하 선관위)이 오는 2월 22일(월) 총회를 소집하고, 지회장 선거를 실시한다.
이에 재향군인회 미중남부지회 선관위는 개선총회 공고 및 지회장 입후보자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총회는 22일(월) 오후 5시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지회장 선거 안건으로 소집된다.
재향군인회 정관에 따라 지회장 입후보자 모집 공고는 총회 개최 1개월 전에 하도록 돼있다.
지회장으로 입후보자 하려면 ▷텍사스 지역에 거주하는 육, 해, 공군, 해병대를 전역한 예비역 장교, 사병 정회원 ▷공고일 현재 기준으로 텍사스 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자, ▷금고 이상의 형을 받지 않은 자, ▷공고일 기준으로 현재 정회원 신고 및 회비납부를 이행한 자의 자격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입후보 등록 접수는 1월 24일(일)오전 9시부터 2월 7일(일) 오후 5시까지 2주 동안이다.
모집 공고에 따르면 입후보자 등록서류는 ▶입후보자 등록 신청서, ▶회원 신고 등록확인서, ▶병역기록이 포함된 이력서, ▶시민권 증서 및 영주권 사본 등과 같은 거주확인 증명서, ▶칼라사진 2매(3x4cm), ▶공약사항, ▶선거관리규정 준수 서약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기타 선거관리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으로, 각 2통씩 제출해야 한다. 구비 서류양식은 향군 본부 홈페이지(www.ROKVA.US)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등록서류는 우편접수를 우선으로 한다. 수신자는 ‘미중남부지회 선거관리위원장’으로 하여 접수처 주소지로 9610 Long Point Rd. #340, Houston, TX 77055 발송하면 된다.
한편 지난 연말 향군 미중남부지회 정상화를 위한 움직임에 휴스턴 동포사회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로 69명의 신규 회원가입 신청서가 취합돼 향군 본부에 발송됐다. 이후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미중남부지회 정상화를 위한 수순으로 회무정상화추진위원회를 구성 및 선거관리위원회 직무대행을 지시했고, 오영국 전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한 총 7명의 회무정상화추진위원회가 조직돼 개선총회 및 지회장 선거를 위한 단계적 선거 업무를 향군 선관위 규정 제2장 선거관리위원회 및 3장 선거권 등의 선거관리규정을 준수하며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832-455-5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