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행사가 5월 21일(일) 오전 11시 휴스턴 남선사에서 법요식이 거행된다. 2020년에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한 달 늦춰 봉축행사를 해야 했고, 지난해에는 스님의 집전 없이 자체적으로 봉축행사를 했다. 그러나 올해는 미네소타 삼불사 주지스님인 덕경 스님의 집전으로 법요식이 거행된다.
남선사의 김홍표 신도회장은 “2년 만에 스님의 집전으로 봉축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고 한편으로는 손님맞이 준비로 분주하다”고 말했다. 일반 예불 때는 20여명 참석이 보통인데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에는 평균 70~80명의 신도들이 휴스턴과 인근 도시에서 참석하기 때문이다.
대한불교조계종 부처님 오신 날 봉축위원회는 올해 봉축표어로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Peace of the Mind, World of the Buddha)’을 선정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일상을 이겨내 온 국민들이 부처의 가르침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모두가 평등하게 공존하는 부처님 세상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가 있다”며 “개개인의 마음에 평화가 깃들면 그 자체가 바로 부처님 세상이며, 불자는 물론이고 국민 모두가 치유와 안정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고 궁극의 평화인 부처님 세상을 이뤄가자는 의미”라고 밝혔다.
휴스턴 남선사 김홍표 신도회장은 “한인동포들이 코로나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회복하고 있어 다행스럽다”며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로 지진 마음을 위로 받고 오랜만에 만나는 신도들과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친교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등을 원하는 불자들은 남선사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휴스턴 남선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산하의 해외사찰이다. 또 텍사스 불자협회 회원 사찰로 현지인들에게 한국 불교를 소개하고 계몽하여 한국문화를 알리고 있다.
*주소: 1375 Bunker Hill, Houston, TX 77055
*문의: 832-576-1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