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e Houston Youth’ 신청 2월 10일 오픈

휴스턴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Hire Houston Youth(HHY)’가 올해로 5년째 시작하게 됩니다. HHY는 민간 부분과 비영리 단체와의 협력으로 16~24세의 젊은이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휴스턴은 기회의 도시입니다. 튼튼하고 활기찬 노동력을 위해 지금 젊은이들에 투자해야 합니다.
휴스턴 시장으로 재임해오는 동안 ‘Hire Houston Youth’ 프로그램을 꾸준히 키워왔습니다. 취임 전에 휴스턴 시는 젊은이들에게 450개의 여름 일자리를 제공했었는데 2016년에는 1천100개로 늘어났습니다. 해가 갈수록 1천100명에서 5천명, 다시 7천500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2019년에 세웠던 1만 개 일자리도 1만1천400개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광범위한 지원과 협업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방 정부에는 500개미만의 일자리가 있을 뿐인데, 압도적으로 많은 일자리가 민간 부문과 비영리단체에서 제공되었습니다. HHY의 목표는 휴스턴의 역동적인 경제와 경력에 대한 우리의 젊은이들의 관심을 늘리고 그들에게 혁신적인 ‘성취와 학습’ 경험을 제공하려는 것입니다.
2020년의 목표는 처음에 약 1만5천개의 일자리, 인턴십, 수습직 기회를 제공하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휴스턴에 약 2만 명의 갱단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면서 그들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더 많은 젊은이들을 포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2020년 일자리를 2만개로 목표치를 높였습니다. 올해 HHY가 우리 젊은이들의 삶에 더 많은 영향을 주고 휴스턴의 미래의 노동력을 계속 강화하며 변혁의 해가 되길 바랍니다.
HHY는 젊은이들을 위한 멘토와의 만남, 직업 훈련, 그리고 지역 자원과 지원에 큰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책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은 코치들과 만나 성공적인 인터뷰 방법, 이력서 작성법, 좋은 첫인상을 갖는 법, 정시 출근하는 법, 업무 책임 등에 대해 배우며, 경쟁적인 직장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실제 직장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많은 청년들이 수입을 창출하고, 그것이 어디에 어떻게 소비되고, 투자되며, 저축되든, 소득과 재정적인 이해력, 그리고 경제에 대한 참여와 노력으로 젊은이들에게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HHY 프로그램은 워크포스 솔루션, 휴스턴상공회, 휴스턴 히스패닉상공회의소, 맥도날드 오너·운영자협회, United Way, 내셔널 리그시티, 링크드인, 스트라다 교육 네트워크, JP 모건체이스 재단, NRG Reliant 자선재단, Cities for Financial Empowerment, 휴스턴 시 인사부처와 교육청 등이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HHY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월 10일부터 해당 홈페이지 www.hirehoustonyouth.org/youth 를 통해 하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hirehoustonyouth@houstontx.gov로 할 수 있습니다.
<번역감수 : 전제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