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 기간 8/19 ~ 9/4… 최대 5만 달러 지원
■ 신청 사이트: www.cityofhouston-sberp.org

8월 19일(수) 오전 8시를 기해 휴스턴 시의 스몰비즈니스 경제구제프로그램(SBERP) 신청 창구가 오픈됐다. 그런데 당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약 3천여 건이 접수 혹은 대기상태였을 만큼 신청이 몰렸다.
이 구제프로그램 역시 CARES 법 기금 1천500만 달러로 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적 악영향을 받고 있는 소규모 기업 및 지역상공회에 즉각적이고 단기적인 보조금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마감은 오는 9월 4일 밤 11시59분까지로, 해당사이트 www.cityofhouston-sberp.org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적격 사업체는 최대 5만 달러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급여, 미지급금, 임대료, 모기지, 직원의 PPE 장비, 마케팅 전략 등을 위해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터너 시장은 “SBERP 기금은 선착순으로 분배되지 않으며, 대부분 재정적 도움이 필요하고 전염병의 악영향에서 생존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많은 기회가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단 신청자에게 보조금이 승인되면 두 번에 걸쳐 보조금을 지급받게 된다.
휴스턴 시 Office of Business Opportunity의 마샤 머레이 국장은 “SBERP가 즉각적인 재정 지원을 하는 한편 소기업이 팬데믹 대유행과 그 이후에도 비즈니스를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복구 및 탄력성 구성 요소를 활용함으로써 일자리 유지와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역경제에 대하 장기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연방정부나 지역 프로그램의 자격이 없거나 충분한 자금 지원을 받지 못했던 중소사업자들도 이번 구제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신청하라고 당부했다.
자격 조건은 ▶2020년 3월 1일 현재 최소 지난 1년 동안 사업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수익 감소(4월-6월) 증거를 제시해야 하고, ▶코로나 이전 연간 총수입이 2백만 달러 이하인 기업체 ▶휴스턴 시에 보고하는 재산세, 개인재산, 금지 사유 등에서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한편 SBERP의 진행은 비영리단체 Houston Business Development, Inc. (HBDi)가 맡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 www.cityofhouston-sberp.org를 참조하면 되며, 전화 713-845-2462 혹은 이메일 info@cityofhouston-sberp.org로 문의할 수 있다.
<변성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