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vQA’ 모든 부처의 공개정보 일괄 처리…
효율성, 투명성 제고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시가 모든 텍사스 공공 정보법 요청을 간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출시했다.
휴스턴 시는 24일(월)에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서 공개 정보를 요청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제 휴스턴 주민들은 정부관련 부처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지 않고 ‘GovQA’ 온라인 사이트에서 텍사스 공공 정보 요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소프트웨어는 시의 여러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공 기록 요청을 추적하고 기록 처리를 표준화하며 텍사스 법에 따라 요청을 이행하게 된다.
또한 기록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도시 계획을 지원하고 대중이 완전하고 정확한 기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실베스터 터너 시장은 “정보 관리 플랫폼을 구현함으로써 우리 행정부가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정부의 모범을 보이게 되었다”며 “GovQA는 공공 기록 요청을 중앙 집중화하고 보호하며 직원들이 서류 작업에 소요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장점을 소개했다.
GovQA 해당 포탈사이트는 www.houstontx.gov/publicinformation이다.
GovQA는 신청인이 공개 기록 요청을 접수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이메일로 업데이트를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신청인은 특정 요청에 대한 모든 서신이나 메모에 접속할 수 있으며 전자 기록 결과물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사용자 친화적 웹 포털은 전자수표, 신용카드 및 데빗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결제 옵션도 제공해준다.
휴스턴 시 홍보담당 메리 밴톤 디렉터는 “휴스턴 시에서는 매년 2천여 건 이상의 공개 요청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데, GovQA 출시로 텍사스 공공 정보 요청의 처리가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됨으로써 대중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