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 학생에게 학용품, 예방접종, 헤어컷 패키지 무료 제공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 시장이 매년 지역 후원 속에 실시하는 ‘백 투 스쿨 페스디벌(Back to School Fes)’ 일정이 발표됐다.
단,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가 아닌 야외 주차장에서 실시한다. 일정은 오는 8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2일간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NRG 파크의 주차장(Yellow Lot)에서 열리는데,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무료 지원용품을 전달받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휴스턴 시장의 ‘백 투 스쿨 페스티벌’은 오일 회사 셀(Shell)이 주관하고 지역 의료기관들과 은행, 스포츠용품과 아웃도어 전문점 아카데미, 크로거, 월그린 등 30여개 회사들이 후원사로 협력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올해는 헤어컷 바우처, 학용품, 가방, 식료품과 마스크 등이 행사 기간 중 학생들에게 무료로 지원될 예정이다. 해마다 사전예약한 학생들 2만5천명 이상이 백투스쿨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있다.
휴스턴 시가 주관하는 ‘백 투 스쿨 페스티벌’은 학용품이나 지원 물품이 제한돼 있으므로 반드시 선착순 등록 우선이다.
사전 예약은 해당 링크(www.houstontx.gov/btsf)에 들어가 보호자와 학생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등록 절차를 마치면 행사장 위치, 드라이브-스루 지침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이 포함된 이메일을 받게 된다. 이벤트 당일에는 받은 이메일을 출력하여 차량 앞 유리에 보이도록 하거나, 혹은 사본 인쇄가 어려운 경우 핸드폰으로 확인 메시지를 제시할 수 있었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