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D 비영리기구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매년 후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지난 17일(목) 캠벨 로드에 있는 CMK 부동산그룹 건물 주차장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블루 산타 휴스턴 토이 드라이브 이벤트가 있었다.
휴스턴 아시안부동산협회(회장 강문선)이 연말연시를 맞아 휴스턴 경찰국(HPD) 내 경찰관들이 운영하는 블루산타 프로그램(Blue Santa Program)에 참여하여 드라이브 스루 토이 드라이브 행사를 진행했다.
블루산타 프로그램은 1984년 휴스턴 경찰국 소속 경찰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비영리기구다. 연중 수천 개의 장남감들을 모아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장난감 크리스마스 선물 가방을 만들어 성탄절 시즌에 지역사회 불우 이웃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해마다 후원하는 휴스턴 지역 어린이들 숫자만 1만 명 이상이 넘는다.
휴스턴 아시안부동산협회(AREAA)도 매년 지역사회 지원 차원에서 성탄절 파티를 블루산타 행사와 병행하며 큰 후원을 해오고 있다.
단,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행사로 진행하지 못했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주차장에서 진행해야만 했다.
강문선 회장은 “올해는 비록 축소 행사로 야외에서 진행했지만, 휴스턴 AREAA 임원들과 회원들을 통해 이미 많은 선물들이 전달됐다”면서 성탄절을 일주일 앞두고 수집된 장난감들은 파란색 가방에 담겨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나눠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휴스턴 경찰국 소속 경찰관들도 장남감을 도네이션하는 회원들과 담소하면서 AREAA와 같이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많은 기관과 단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덕에 36년 동안 선행이 이어질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강문선 회장은 이날 행사를 끝으로 휴스턴 아시안부동산협회 회장으로서의 공식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