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지난 10월 15일 (목) 오후1시부터 6시 30분까지 샌안토니오 한인회관에서 휴스턴 총영사관 순회 영사 업무가 있었다. 이번 영사업무에 16여명의 동포들의 예약을 받아 여권 11건, 재외국민등록 2건, 공증 6건으로 총 19건의 민원업무를 처리했다.
특히 여권갱신을 위해 엘파소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하여 오후 6시에 도착한 가족을 위해 특별히 6시 30분까지 영사업무를 기꺼이 연장해 주었다. 3명의 가족과 함께 온 윤모씨는 코로나19으로 어려운 상황에 이렇게 영사업무를 받게 해주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이날 순회영사업무에는 윤성조 영사, 조현정 실무관이 수고해 주었고, 샌안토니오 한인회(회장 김도수)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도움을 주었다.
순회영사 방문은 총영사관 소재지와 먼 관할지역도시들을 찾아가는 민원업무다.
도시별로 연 1~2회 정도 열리며, 여권 재발급 신청, 사증신청, 신원조사증명서 신청, 재외국민등록(등록, 등본발급), 가족관계등록(출생, 혼인, 이혼, 사망), 국적 상실/이탈신고, 병역(국외여행허가), 공증(위임장 등 영사확인)등의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
이제 연내에 한 번의 순회영사업무가 더 진행된다. 일정은 11월 12일 (목)이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영사 업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를 통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총영사관 홈페이지: http://usa-houston.mofa.go.kr/
문의전화: 713- 961-0186
이메일: swlee19@mof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