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주휴스턴 총영사관(안명수 총영사)에서 2022년 어스틴 지역 하반기 순회영사 업무를 실시한다. 일시는 오는 12월 8일(목)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장소는 어스틴 한인문화센터(11813 N Lamar Blvd)이다.
이번 순회영사 업무는 11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사전예약을 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그러므로 지역 한인들이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무 효율화를 위해 영사관에 미리 예약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예약 없이 올 경우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상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스틴 지역에는 한인회 논란 이슈가 있었던 만큼 그동안 총영사관의 순회영사 업무가 시행되지 못했다가, 이번에 지역 한인들의 민원을 해결해주려는 차원에서 실시하게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UT 학생회에서 자원봉사도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되는 업무는 여권발급, 국적 관련업무, 운전면허 등 다양한 민원 업무가 진행된다. 일반민원은 1건 신청시 15분 정도 소요되며, 국적이나 가족단위 복수민원 등의 경우 30분 이상 소요되는 만큼 민원인들께서는 원활한 민원 접수 처리를 위해 예약 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해왔다. 예약시 필수 정보는 민원인 성명, 연락처, 민원 내용을 말해주면 된다. 가족단위 복수민원은 반드시 인원수를 알려주어 원활한 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해왔다. 순회영사 업무를 위해서는 반드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고 민원 종류별로 준비서류 및 민원수수료를 준비한다. 현금만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권 신청시에는 반송용 우편봉투를 반드시 구매하여 방문해야 한다. 순회영사 사전 예약은 Jnyun22@mofa.go.kr 로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주 휴스턴 총영사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