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어린이 중복 없이 한번만

지난 2010년 센서스 인구조사에서 만 5세 미만의 어린이 중 약 5%가 집계에서 누락됐다. 이는 약 100만 명의 아기들과 어린이에 해당되며, 모든 연령 집단을 통틀어 가장 높은 누락 수치로 집계됐다.
올해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에서는 이 격차를 줄이는데 최대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혼가정 등 어린이가 두 집에서 번갈아 지내는 경우, 혹은 다른 가족이나 조부모 같은 친척과 함께 살거나 한시적으로 머물고 있는 경우, 센서스에서는 아동의 거주형태가 임시적이거나 부모가 함께 살지 않더라도 주로 거주하고 있거나 잠자고 있는 곳에서 집계하게 된다.
만약 두 개의 집에서 동일하게 시간을 보내는 경우라면, 인구조사 기준일인 4월 1일 당시 머물고 있는 집에서 집계한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나 보호자가 다른 가구원과 함께 집에서 거주하고 있는 경우는, 반드시 자녀를 포함하여 집계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신생아의 경우 4월 1일 당시 병원에 있더라도 설문지 작성 시 반드시 신생아까지 포함해야 한다. 이번에 센서스 인구조사에 신생아를 집계하지 않는다면 아이가 10세가 될 때까지 집계가 누락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그 10년 기간 동안 아이에게 필요한 학교, 공원, SNAP/WIC, 병원, 교통 등에 지원되는 자금이 그만큼 줄게 된다.
또한 센서스 인구조사는 주소지의 부동산 소유자나 임대인 개인과 가정 뿐만아니라 주소에 살거나 머무는 모든 사람을 집계한다.
센서스 인구조사에 응답하면 매년 6천750억 달러의 연방자금을 식료품 지원, 보육시설, 주택, 공립학교 및 장야가 있는 아동들을 위한 영유아 조기 중재서비스, 어린이 건강보험 같은 많은 프로그램과 서비스 부분의 자금 지원에 사용하도록 결정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특히 저소득 가구에 분명히 인식시켜주어야 한다.
한편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거나 제한된 영어 사용을 하는 이민자 가구에서도 센서스 참여는 매우 중요하다.
현재 2020 센서스 인구조사에서는 인터넷 및 전화응답의 경우 영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언어 가이드는 영어 외 59개 언어로 이용가능하다.
한인사회도 종교시설, 대형 마켓, 식당 등에 이러한 센서스 참여를 돕는 캠페인 등이 이뤄질 것이다. 한편 2020 센서스 인구조사 응답 내용은 절대 비밀이 보장된다. 응답자 정보는 법의 보호를 받으며 연방수사국(FBI), 이민세관단속국(ICE), 또는 관할 경찰과 다른 사법 당국과 공유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