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열쇠는 스트레스 관리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최근 2021년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1년 동안 진행되는 글로벌 캠페인 ‘금연 도전’을 시작했다. WHO는 올해 초, 흡연자들이 코로나19에 노출되었을 때 심각한 질병과 사망으로 이어질 위험이 더 높다는 과학적인 분석을 발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흡연자들이 담배를 끊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스트레스가 가중된 상황에서 금연은 더 어려운 도전일 수도 있다. 실제 ASQ 한인금연센터를 이용한 많은 재흡연자는 ‘스트레스’가 금연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말한다.
미 질병예방센터(CDC)에서는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 소셜 미디어를 포함하여 뉴스를 보거나 읽거나 듣는 것을 잠시 멈춘다. 지속해서 팬데믹과 부정적인 뉴스를 접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가중할 수 있으므로 뉴스를 접하는 것을 하루 두세 번으로 제한하고 전화, TV 및 화면과 잠시 거리를 둔다.
■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피로, 불안, 슬픔을 줄일 수 있는 행동 조치를 한다.
■ 의료 전문가가 권장하는 예방 접종, 암 검진 등과 같은 일상적인 예방 조치를 계속한다.
■ 지역사회나 종교 단체와 관계를 맺는다.
■ 다른 사람들과 연락한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자신의 고민과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미주 한인 흡연자에게 한국어로 무료 금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 흡연자는 등록 후 2주 치 무료 금연 패치를 받을 수도 있다.
금연을 시작하거나 유지하기 위해 문자(66819), 온라인 등록(www.asq-korean.org) 및 전화(1-800-556-556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정보는 비밀이 유지되며, 서비스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