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여 남은 선거…조기투표 적극 권장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차기 휴스턴 시장 선거 및 시의원 선거가 오는 11월 7일 실시됨에 따라 본격적인 선거철도 다가왔다. 휴스턴 한인회(회장 윤건치, 이사장 송미순)도 동포사회에 유권자 등록을 필두로 투표 참여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휴스턴 한인회는 9월 25일 각 한인신문사 이메일을 통해 “한인사회에 큰 영향이 있을 휴스턴 시장과 시의원 선거가 올해 11월 7일로 다가오고 있다.”며 “모든 유권자들께서는 이 중요한 선거에 꼭 참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될 수 있으면 당일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조기 투표(10월 23일-11월 3일)를 해달라”고 전했다.
선거에 참여하려면 사전 절차로 유권자 등록을 해야 한다.
유권자 등록 기간은 10월 10일(화) 마감되므로, 그 전에 등록이 돼있어야 한다. 유권자 등록 절차는 간단하고 안전하다. 해리스카운티나 각 카운티 선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유권자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주에서 온라인 유권자 등록이 불가능하더라도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다. 65세 이상 유권자, 아프거나 장애가 있는 경우, 선거 당일이나 조기 투표기간 동안 카운티 외부에 있을 경우 등에는 부재자 우편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부재자 투표 신청은 10월 27일까지 마감하며 온라인 신청은 받지 않는다.
유권자 등록 마감일을 앞두고 현재 한인회와 휴스턴 시민권자협회, 그리고 우리훈또스 등에서 유권자 등록 절차를 도와주고 있다. 특히 우리훈또스는 오는 10월 5일(목) 오후 6시 한인회관에서 ‘투표권에 대한 우리의 권리 알아가기’ 행사도 진행한다.
*문의: 713-828-5930(윤건치 회장)
*유권자 등록여부 확인 사이트: (해리스카운티) www.harrisvotes.com/Voter/Registration/Voter-Registration-Search
(미 전국) www.nass.org/can-I-vote/voter-registration-sta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