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神)나는 공동구매협동조합, 11일(토) 접수 마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소외된 계층인 서류미비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생 선발을 하고 있는 ‘신나는 공동구매협동조합’이 이번에는 서류미비 한부모 가정을 위한 렌트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휴스턴에서 매주 월요일 다운타운에서 홈리스 사역을 펼치며 노숙자를 섬기고 있는 강주한 목사(휴스턴 비전교회 담임목사)는 ‘신나는 공동구매협동조합’의 선한 고리를 휴스턴 동포사회에도 수년 째 전해주고 있다.
서류미비 한부모 가정 렌트비 지원은 1회성이 아니다. 일단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총 12개월의 렌트비 지원을 받게 된다. 신나는 협동조합은 총 3가정을 선정해 매월 500달러씩 1년간 총 6천 달러를 렌트비로 지원해준다.
신청 대상은 미주 지역에 거주하는 서류미비 신분이면서 18세 미만 자녀가 있는 한부모 분들만 지원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한 것만 유효하다.
강주한 목사에 의하면 신나는 협동조합은 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용 일체를 외부로 유출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비밀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서류전형 결과는 2월 13일에 이메일로 개별통지하며, 2차 전형으로 Zoom 미팅 인터뷰와 추천서도 제출해야 한다.
한편 신나는 공동협동조합은 지난 해 공동구매 수익과 후원금을 통해 서류미비 한부모 렌트비 지원금을 마련했다. 생산자와 구매자, 후원자와 수혜자 모두 신나는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사업도 꾸준히 해왔다.
신나는 공동구매협동조합의 활동을 통해 이루어진 합리적 이윤을 이민지역 사회 공동체를 위해 뜻 깊게 사용하기 위한 후원활동을 휴스턴 한인동포사회에도 꾸준히 소개하고 있는 강주한 목사는 “이번 서류미비 한부모 가정에 1년동안 렌트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늦었지만 주변의 많은 어려운 이민가정에 전달되어 혜택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신나는 공동협동조합 활동에 후원하기를 원하면 (401)339-4713 (노용환 목사)에게 문자로 의사를 전달하면 된다. 그밖에 신나는 협동조합을 통한 한국 농수산물 직거래를 비롯해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joyfulcoop.com)를 참조하거나 강주한 목사(832-643-22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청문의: joyfulcoop.com@gmail.com
*신청하기(온라인 구글 신청양식) https://forms.gle/EXV2uwGuCTXMn35S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