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지키는 3가지
‣ 텍사스 주 ‘요주의’…예방접종 완료 53.8% 불과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지난주부터 5세 이상 어린이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가능해졌다.
미국의 백신 접종 지도에 의하면 11월 10일 현재 텍사스 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약 3천530만 명이고, 그 중 백신 권장 접종회수를 완료한 사람은 1천560만 명이다. 텍사스 주의 백신 접종 완료자 숫자는 아직 53.8% 정도밖에 안 된다.
미 연방보건국(HHS)은 코로나로부터 어린이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으로 지금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가장 최상의 선택임을 강조하면서, 어린이 예방접종 시작에 맞춰 부모들의 이해를 돕는 메시지를 전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이 높은 비율로 증가하고 있다. 내 가정의 자녀 혹은 청소년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더라도, 백신 접종자의 수가 적은 텍사스와 같은 주는 특히 위험하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의 5분의 1은 어린이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시 학교로 돌아가 친구들을 만나고, 음악 수업이나 스포츠 같은 방과후 수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는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가정에 머물고 있는 다른 가족이나 특히 노인층에게 코로나19를 전염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짐을 의미한다.
아이들이 할머니와 포옹하거나, 친척 집에 안심하고 방문하고 싶다면, 가족과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금 자격이 되는 아이들에게 백신 접종을 시키세요
코로나19와 모든 잠재적인 합병증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질병 확산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아이들이 자격이 되는 즉시 백신 접종을 받는 것이다. 코로나19 백신은 무료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입원과 사망을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대부분의 백신과 마찬가지로 팔이 아프거나 약간의 피로감이 생기는 경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증상과 장기적인 영향은 훨씬 더 심각하다. 결론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감염되는 것보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훨씬 더 안전하며, 또한 백신 접종은 질병 확산의 위험을 낮춰준다.
예방 수칙을 실천하세요
자녀가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나이 자격이 안 된다면(4세 이하), 물리적 거리 두기와 밀집된 공간이나 실내에서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이 코로나19 안전예방수칙을 실천하여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라도 아직 밀집된 공간과 실내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 착용이 자신과 다른 사람을 안전하게 지킨다는 사실을 주지시키고 마스크 착용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자녀와 함께 지내는 어른들의 백신 접종 권유하세요
자녀의 주변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어른들이 백신 접종을 받으면, 백신을 맞지 않은 아이들이 질병에 걸리거나, 다른 취약 계층의 코로나19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어른들, 할머니, 아이 친구의 부모, 선생님들에게 자신과 자녀를 보호하라고 백신 접종을 권유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에 감염되기 쉬우며, 훨씬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집에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코로나19 감염으로 입원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이 백신 접종을 받고 간단한 예방 수칙을 따른다면 자신과 가족, 친구를 보호하고 팬데믹 통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더 많은 백신 정보는 www.vaccines.gov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