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이춘근 박사 강연회 이어 20일 한국전 정전협정 기념식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대한민국 국제정치학자이자 우파 유튜버로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열린다.
18일(월) 오후 5시부터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는 원래 계획에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지난 주말 휴스턴을 방문 중인 이춘근 박사와 연락이 닿게 됨에 따라 재향군인회 미중남부지회(회장 정태환)와 휴스턴 청우회(회장 하호영) 주최의 강연회가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춘근 박사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학사와 석사를 졸업했고, 어스틴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정치외교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텍사스와도 꽤 인연이 깊은 인물이다. 세종연구소 외교 안보담당 연구위원을 역임했고, 유튜브 채널 ‘이춘근 TV’ 를 통해 국제정치 분야에서 대중적 인기몰이를 하며 고정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자유통일당 상임고문인 이춘근 박사의 최근 행보로는 지난 5월 서울에서 발족한 ‘세계한인교민청’의 초대 청장을 맡고 있다. 200여 개국의 해외 동포를 연결하는 교민청은 북한 주민들에게 해방과 자유, 복음을 전하고 자유 통일을 이루자는 취지의 기독교 사상 기반의 민간 주도 단체로 국가 주도의 재외동포재단과는 구별된다.
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강연회는 휴스턴 한인회, 휴스턴 한인노인회, 민주평통휴스턴협의회, 휴스턴 해병대전우회, 휴스턴 베트남참전국가유공자회, 휴스턴 해군동지회 등 안보단체들과 주요 한인단체들이 후원하고 있다.
한편 오는 20일(수)에는 제69주년 한국전 정전협정 기념식이 한인타운 근처 미 향군회관 VFW 8790(1560 VFW Way) 2층에서 오전 11시에 거행된다. 이번 기념식은 미 한국전참전용사회 텍사스 론스타챕터가 주최하며, 휴스턴 총영사관, 휴스턴 한인회, 재향군인회 미중남부지회, 그리고 조행자 고전무용단(Jones Korean Dance Group)이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