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및 3개주 구호 활동 돕기 나서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극심한 겨울 한파의 강타로 텍사스, 루이지애나 및 오클라호마에서는 수백만 명이 추위와 식량, 물 부족으로 고군분투했다. 그중에서도 텍사스에서는 수백만 가정에 파이프에 금이 가거나 수질처리 공장이 무너지는 등 기록적 북극 한파로 식수 위기에도 직면했었다. 지난 14일(일) 이후 텍사스에서만 30명을 포함해 최소 48명이 사망했고, 텍사스 주에 있는 160개 카운티의 1천400만 명 이상이 19일까지 수도 서비스 중단의 고통을 겪어야 했다. 휴스턴을 포함한 여러 마을들과 주요 도시는 식수에 대해 ‘boil water’ 경고를 받았다.
이에 텍사스, 오클라호마 및 루이지애나 소재의 많은 비영리 단체들이 황폐화된 지역사회에 식량, 물, 쉼터 및 의복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PayPal은 여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재난 구호 캠페인 ‘Support Southern Storm Relief’를 론칭했다. PayPal Giving Fund는 모든 기부금의 100%가 구호 활동에 참여하는 여러 자선 단체에 전달되도록 처리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신뢰를 준다. PayPal 기부금은 Houston Food Bank, North Texas Food Bank, Feeding Texas, The Homeless Alliance, American Red Cross 등 총 14개 지역 자선 단체에 대한 기부로 연결되므로, 다양한 자선단체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자선단체로 바로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주로 긴급대피소, 의료용품, 음식, 의복 및 기타 형태의 지원을 제공하는 기관에 도움을 주거나 프로그램 약관에 따라 직원이 기부한 기부금도 매칭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구호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에 직접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장치가 마련됐다.
PayPal의 재난구호 캠페인은 꼭 필요한 시간에 사람과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가 크며, 구호와 복구 노력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함으로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