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te Eagle 태권도 PE 프로그램 수료식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엘리트 이글 태권도(Elite Eagle Taekwondo)의 배진성 마스터의 태권도교육재단(Taekwondo Education Foundation)이 제공하는 공립학교 PE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긍정 마인드를 심어주고 있다.
2021년 가을학기 스프링브랜치 ISD의 Nottingham 초등학교에서 첫 시작했던 태권도 PE 프로그램이 현재는 11개 학교까지 늘어났다. 20명이 채 안 되는 학생들로 시작했던 것이 내년이면 1천600여명의 학생들이 태권도 수업을 받게 된다고 한다. 1개 학교에서 1년에 8주 코스의 클래스를 4개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28일(금) 오후 3시 30분에는 Stratford High School과 인접해있는 Thornwood Elementary(교장 Alaina Weidman) 체육관에서 4학년 학생들의 태권도 수업 수료식이 있었다. 교사들과 부모,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태권도 도복을 갖춰 입은 학생들은 허리에 흰띠를 매고 배진성 마스터의 구령에 절도 있는 동작과 기합을 따라했다. 클라이맥스인 격파 시범을 보일 때 함성과 박수가 터져 나오자 학생들은 한껏 고조되며 자신감이 충만해있었다. 배진성 마스터의 권유와 학생들의 응원 속에 Alaina Weidman 교장도 난생 처음 격파에 도전했다. 태권도 PE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존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리더십 스킬, 집중력과 듣기 자세를 향상시켜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배진성 마스터의 명령에 맞춰 학생들은 부모, 교사들을 향해 허리 굽혀 감사 인사를 했고, 어른들은 장차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격려와 박수로 응원했다.
엘리트 이글 태권도의 PE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의 유니폼을 후원해주고 있는 패밀리포인트 리소스(FamilyPoint Resources)의 관계자도 수료식에 참가해 학생들을 축하했다. 패밀리포인트 리소스는 비영리단체로 커뮤니티에 뿌리 깊은 기반과 후원으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스포츠와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 태권도 프로그램도 올 여름 커리큘럼에 포함돼있다.
현재 스프링브랜치 ISD 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태권도 PE 프로그램은 우드랜드 ISD에서도 곧 시작할 예정이고, 달라스에서도 학교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거쳐 올 가을 시행을 앞두고 있다.
*문의: 281-229-8784

